신용카드 한도상향 방법 일시한도상향 어플 고객센터이용하기 상향기준 조건(현대카드 삼성카드 국민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롯데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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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카드 한도상향 방법 일시한도상향 어플 고객센터이용하기 상향기준 조건(현대카드 삼성카드 국민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롯데카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신용카드를 사용하고 있다면 ‘신용카드 한도’라는 말을 모르는 분은 없을 것입니다. 신용카드의 한도는 카드 사용자의 월 가처분소득과 신용도, 이용 실적 등을 심사해 신용카드 회사에서 결정합니다.

다시 말 해, 신용 카드를 얼마나 이용하는가?, 나의 상환 능력은 얼마나 되는가? 정도에 의해 신용카드의 한도가 결정된다는 의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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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카드 한도상향 방법 일시한도상향

신용카드 회사는 고객의 신용도와 가처분소득, 이용실적, 이용 건전성 등을 평가하여 연중 수시로 회원의 신용카드 한도 상향의 기준으로 삼습니다.

종합적으로 말하자면 고객의 소득이 늘었다고해서 무조건 한도가 상향되는 것은 아니며, 그외의 대출이나 고정 지출처가 늘어났는가? 카드사용 수준이 위험수준인가? 등도 평가의 기준이 되므로 카드한도 상향은 일방적으로 이루어지지는 않습니다.

그렇다면 카드는 어떻게 사용하는 것이 좋을까요? 신용카드는 한도가 있다고 해서 한도만큼 다 쓰는 것을 권하지 않습니다. ‘건전한 카드사용’ 이라는 면에서 벗어난다는 것인데요, 한도의 절반 정도가 적당한 사용이라고 합니다.

한도 상향하는 방법

카드 한도를 상향할 때에는 카드사에 연락을 취해 한도가 더 필요하다는 사실을 알려줍니다.

그러면 카드사에서 앞에서 말한 여러가지 조건들을 토대로 심사를 합니다.

이때 필요한 한도를 생각보다 좀 더 높게 말을 해도 좋습니다. 어차피 심사를 통해 나오는 한도는 적정량을 맞추게 되어 있지만, 심사를 통해 나온 금액이 고객이 요구하는 금액보다 높으면 카드사에서는 둘 중에 낮은 쪽으로 승인을 해주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대한민국에서 한도 상향이 가장 어려운 신용카드는 현대카드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일시적인 한도 상향

살다보면 일시적으로 큰 금액이 필요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결혼식, 장례식 같은 경우는 물품구매를 한꺼번에 대량으로 하게 되어 있기 때문에 바로 그런 경우에 속하는데요, 이런 경우는 카드사에 문의를 해서 일정 기간동안 일시적인 한도상향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일시적인 한도 상향이라고 해서 모두 받아들여지지는 않습니다.

이 역시 카드회사의 심사를 거쳐 승인이 나야 하는 부분이므로 평소에 카드 및 기타 대출금 관리는 어떻게 하느냐가 가장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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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카드 한도상향 어플 고객센터 이용하기

신용카드의 한도상향을 하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해당 카드사의 고객센터를 이용하는 방법과 카드사 모바일 앱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신용카드 한도상향 방법

  • 고객센터 이용 : 각 카드사의 고객센터 대표번호로 전화를 해 한도 상향 문의를 합니다. 이 경우 카드사에서 소득증빙 서류등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현대카드 고객센터 : 1577-6000
    – 삼성카드 고객센터 : 1588-8700
    – 국민카드 고객센터 : 1588-1688
    – 우리카드 고객센터 : 1588-9955
    – 하나카드 고객센터 : 1800-1111
    – 롯데카드 고객센터 : 1588-8100
  • 모바일앱 이용 : 카드사 별 모바일 앱을 설치한 후 실행 → 첫화면 상단의 三 클릭 → ‘이용한도 관리’ 클릭 → ‘한도변경 신청’ 클릭 → 현재 한도 및 상향 가능 한도를 확인한 후 → 상향 요청금액 조정 (가능 한도내에서 조정) → ‘변경신청’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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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카드 한도상향 상향기준 조건(현대카드 삼성카드 국민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롯데카드)

최근 연체가 있는 고객에 대한 카드사의 한도 상향 심사조건이 매우 까다로워졌습니다.

카드사의 한도 상향을 위한 공통적인 카드사용 실적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중인 카드사의 사용 실적기간이 최소 4~6개월 이상일 것
  2. 단기카드대출(현금 서비스)의 사용이 적을 것
  3. 카드 사용시 일시불 사용을 많이 할 것
  4. 연체가 없을 것

이런 기본적인 카드사용 실적 관련 조건들을 만족하고 있다면, 카드사에서는 한도 상향 요청을 받을 경우 고객의 상환능력, 신용정보, 대출 정보 등의 정보를 바탕으로 심사를 합니다.

건전하고 똑똑하게 사용하면 나의 신용에 무한한 플러스가 되는 신용카드는, 그러나 잘못 사용하게 되면 신용불량의 지름길이 되기도 합니다. 지혜로운 신용카드 사용을 위해 신용카드 사용량과 사용을 꼼꼼하게 체크하는 습관, 잊지 않아야 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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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하는 질문

 
     

1. 신용카드 한도상향의 기준은?

     
                    

답변 : 카드이용자의 월 가처분소득과 신용도, 그리고 이용실적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 신용카드 한도상향 신청은 어디서 하나요?

     
                    

답변 : 해당 카드사의 모바일 앱을 이용하거나, 카드사의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3. 일시적인 한도상향은 무엇인가요?

     
                    

답변 : 일시적으로 큰 금액이 필요한 중대사가 있는 경우 카드사에 요청하여 일정기간동안 일시적으로 한도를 상향 받는 것을 뜻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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